• 공지사항
제목 ★필독 유의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사이트에 이용안내나 FAQ에 공지가 되어 있지만 읽지 않으시고 잘못된 신청 및 실수로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서 

대표적인 사례를 몇가지 정리해서 공지 드립니다

이로 인한 문제 발생시 결국 고객님 본인의 책임이고 피해를 보시기에 아래내용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세관통관을 위한 특송사 긴급요청  필독 안내사항 추가


상품명은 기본적으로 상품페이지에 나와있는 원문 그대로 복사해서 넣어주세요

한글이나 임의의 상품명으로 적지 말아주세요



향수 및 건강식품은 반드시 용량을 상품명에 기재해주세요


예시)

ジョーマローン X  

ジョーマローン 香水 50ml 1個 O

(조말론 X  -->  조말론 향수 50ml 1개 O)

 

キャベジン  

キャベジン 350粒 1本 O

(캬베진 X  --> 캬베진 350정 1병 O)


메루카리 등 중고마켓 상품들 향수 용량정보 등 미표기된 것들은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1. 일본상품 통관시 면세로 통관가능한 한도는 150달러 입니다

여기에는 일본내 배송비가 포함되며 한국으로 국제배송비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단, 150달러가 넘어서 세금계산시에는 국제배송비(세관에서 정한 표준금액) 포함한 가격으로 세금측정 됩니다


-149달러 처럼 빠듯하게 한도를 채우면 통관시 환율변동으로 과세가 될 위험이 있음

-2박스로 분리해도 같은날 입항되면 합산해서 150달러 이상시 과세되니 반드시 하나 받으시고 난 후에 다음것 결제 바랍니다

(결제하신 다음에 저희한테 조정해 달라고 하시면 저희가 컨트롤 불가합니다)

-동일품목군의 전자제품을 2개이상 통관시 전파인증문제로 폐기해야 하니 유의 바랍니다

-의약품 및 건강식품은 최대 6병까지 통관가능합니다


참고로 사업자 통관은 수입을 의미하며 금액에 상관없이 전액 과세되며 품목에 따라 인증이나 요건이 필요합니다

구매자가 사업자라도 수취인 정보가 고객명의로 통관되는 구매대행 형식은 사업자 통관이 아니니 절대 사업자 통관에 체크하시지 마세요

(사업자 통관으로 세금이 나오거나 수입요건등에 의해 통관불가해도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2. 일본은 구매후 취소가 불가하니 신중한 구매결정 부탁드립니다

특히 사업자분들 같은 경우에 고객취소요청을 사유로 말씀하시는데 본인이 컨트롤 하셔야 하며 구매취소 불가에 동의를 받고 구매진행 바랍니다

일본은 인터넷 주문을 쌍방의 합의에 의한 계약으로 보고 한쪽이 일방적으로 파기 시킬 수 없다고 되어 있어 

거의 모든 일본사이트가 구매후 취소 불가를 방침으로 내세우고 있으니 이런 한국과의 차이를 인식하시고 구매대행을 이용바랍니다

참고로 일본 사이트는 발송기간이 매우 긴 경우도 많으니 아래링크의 일본의 취소와 발송기간에 대한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s://www.curiojp.com/board/news/detail.asp?seqno=1014&page=1 


교환이나 반품의 경우도 단순변심 등 고객사정에 의한 반품의 경우 불가방침 이거나 해당사이트에 계정정지를 당하는 경우가 많아서 불가합니다

간혹 반품을 받아주는 업체들의 경우에도  한국으로 배송된것은 일본까지 반품 비용이 최소 5만원이상 들고 

(한국사무실로 픽업 + 일본센터까지 EMS비용 + 일본내 배송비 및 반품수수료 +처음 일본내 무료배송의 경우 사이트에서 배송비 재청구)

주문후 1주일정도로 기한이 걸려있어 진행 불가합니다 


*저희를 거치지 않고 다이렉트로 일본사이트로 반품 불가합니다 

일본내 배송지와 반품발송자가 다르면 일본 사이트에서 받아주지 않기에 다시 백하는 비용만 더 나옵니다 



추가로 공지사항에 있듯이 구매전이라도 접수된 신청서는 원칙적으로 취소불가합니다

접수와 취소가 반복되면 현지에서 구매도중에 언제취소신청 들오올지 모르니 혼선이 와서 구매업무를 할수가 없습니다

특히 업무외 시간 및 공휴일 등에 접수하고 취소 넣으시면 고객문의 빠른확인이 어려워 구매전 신청서 취소처리가 어렵습니다

한번 접수된 신청서는 취소불가함에 동의하는 경우만 접수 바라며 취소신청 하셔도 구매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니 이에 동의하지 않으시면 접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3. 만액 5명에게 발송할 예정이시면 하나의 신청서로 5개를 한번에 구매신청하지 마시고 5개의 신청서로 각각 나누어서 1개씩 신청을 주셔야 합니다

여러개 구매후 고객별로 나누어서 발송하는 사업자 분들이 많이하는 실수중 하나로

상품 도착후에 각각의 신청서들 합배송은 가능하지만 한개의 신청서 물건을 분할해서 여러개 신청서로 전산상 다시 나눌 수 없으니 이점 꼭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4. 상품페이지가 같아도 색상이나 사이즈 용량 등 옵션이 다르면 모두 별도로 신청서 작성하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신청서 하나에 수량3으로 하고 요청사항에 레드1개 블랙1개 블루1개 구매해 달라고 적을경우 진행 불가합니다

신청서를 색상별로 각각 하나씩 접수하셔야 하며 통관시 세관에서도 같은 옷이라도  색상별로 사이즈별로 개별상품으로 간주됩니다 

그리고 구매옵션은 레드색상인데 링크는 클릭시 블루색상이 나오도록 작성하시면 잘못구매가 이루어 질수 있으니

옵션이 다르면 url 한개로 복사붙여 넣기 하시면 안되며 부정확한 신청서 작성으로 일어나는 실수는 저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드시 옵션내용과 url연결이 일치하도록 작성해주세요

(신청서에 사진을 넣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5. 수취인정보는 신청서 작성시 기입할 필요가 없으며 상품도착시 입고완료탭을 누르시고 포장신청을 누르시면 수취인정보 적는란이 나옵니다

미리 적으면 수취인이 계속 바뀌는 경우가 많아서 마지막에 포장신청할때 적도록 되어 있으며 구매자 정보와 상관없이 원하시는 대로 수취인정보 작성가능합니다

(물론 성함, 개인통관고유부호, 휴대폰번호 3가지가 관세청 등록된것과 일치해야 입력이 완료됩니다)

(3가지 정보가 관세청 확인과 동일한데 불일치 하다고 나오는 경우는 대부분 복사 붙여넣기시 공백도 같이 복사된 경우이니 수동으로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합배송을 원하시면 도착한 신청서 중 합배송 원하는 것들을 체크해서 포장신청 누르시면 됩니다 (최대15개 신청서 까지 가능)

단독배송을 원하실 경우는 한개만 체크하고 포장신청 누르셔야 합니다 (여러개 체크하면 하나씩 여러개가 포장되는것이 아니라 다같이 합배송으로 포장됩니다)

포장신청후 수정 취소 추가변경 불가하니 신중하게 선택 부탁드립니다



6. 예치금 계좌이체는 업무시간에 입금주셔야 실시간으로 빠른처리가 가능합니다

업무외 시간은 간혹 입금확인이 늦을 수 있으며 특히 밤10시이후 및 공휴일 오전 입금건들은 확인이 더욱 늦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업무시간에 예치금을 충전해 놓고 사용중이시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7. 예치금환불

상품품절 등으로 결제하신 구매신청이 취소될 경우 결제하신 금액은 본인의 계정에 예치금으로 다시 적립됩니다

그 예치금을 계좌로 환불 받고자 하는 경우는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우선 예치금 계좌환불의 경우 업무시간내 신청시 당일에 처리드립니다(업무외 시간 및 공휴일은 다음 영업일에 처리)


계좌이체로 충전하신 경우

예치금 메뉴-예치금환불 클릭후 금액과 계좌정보 입력하시면 담당자가 확인후 환불이체 드립니다


신용카드로 충전하신 경우

승인취소로 진행해야 하기에 반드시 1:1게시판으로 신청바라며 절대 계좌로 환불요청 신청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다는 부분환불이 어려우니 되도록 모두 소진 바랍니다

(공지를 무시하고 카드 충전분을 계좌 환불로 신청해서 환불처리가 될 경우 발생하는 문제는 신청자 본인책입니다 / 카드수수료 반환안됨)


현재 진행중인 신청건이 있을경우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왜냐면 진행중인 건 도착시 결국 국제배송비를 입금하셔야 하는데 그전에 미리 예치금을 다 환불해 버리면 다시 배송비 결제를 위해 재입금을 하셔야 하며

결국 법인통장 입출금 업무 및 이체비용만 늘어나기에 환불은 모든 진행건 종료후 남은 금액만 환불가능합니다


소액환불은 탈퇴신청이 아니면 자제를 부탁합니다

큐리오재팬을 더이상 이용하지 않고 탈퇴하는 것이 아니라면 작은 단위의 소액환불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특히 몇십원 몇백원 단위의 금액을 수시로 환불하고 다른물건 구매시 재입금 하는것은 법인계좌 처리에 여러가지 노력의 낭비가 발생하니 양해 부탁드립니다